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꿀 정보 /여행 & 나들이 정보

용인 가볼만한곳 서울근교 국내여행 대장금파크로 가자!

당일치기 국내여행으로 서울근교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라고 한다면 저는 첫번째로 용인 대장금파크를 말하고 싶습니다. 규모도 어마어마하고 용인 한국 민속촌에 비해 월등히 큰 규모며 직접 만지고 할 수 있는 점들이 너무나 좋은데요, 의외로 가보거나 이곳을 아시는 분이 별로 없습니다.

용인에 있는 한국민속촌과 에버랜드를 서울근교에 있다는 이유로 초등학교 소풍으로 주기적으로 갔었는데요, 의외로 용인 가볼만한곳으로 대장금파크가 있는데 소풍으로 이곳은 한번도 가보지 않았습니다.

지금 이곳의 명칭은 용인대장금파크인데 기존에 바뀌기전의 명칭은 용인 MBC 드라미아입니다. 예전의 이름에서부터 어떤곳인지 느낌이 오시나요? 대장금파크는 MBC사극들을 촬영하는 세트장입니다.

 

용인 대장금파크의 위치는 경기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용천로 330(지번으로는 용천리 778-1 MBC 드라미아)입니다.

용인 대장금파크 운영시간은 3월에서 10월에 해당하는 하절기에는 매일 오전9시~오후6시까지 운영, 동절기인 11월~2월에는 매일 오전9시~오후5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마감은 마감시간 1시간 전까지입니다.

 

용인대장금파크 입장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분류

 입장료

 분류

 입장료

 성인

 7,000원

 중고등생

 6,000원

 48개월~초등생  5,000원  48개월 미만 영유아  무료

 

드라마세트장 구경하는데 성인 입장료 7천원, 중고등생 입장료 6천원이라고 하면 비싸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안에 들어가서 스케일을 보고는 입장료가 비싼편이 아니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한국민속촌에서 볼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으며, 다양한 시대의 건물들을 구경할 수 있그에 서울근교 국내여행지 용인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용인대장금파크 할인요금

 

 분류

 적용

 할인

 단체할인

 20명 이상 단체입장시

 2,000원 할인

 경로우대(만65세이상), 국가유공자할인

 주민등록증 및 국가유공자증 제시자 본인에 한함

 3,000원 할인

 장애 할인

 복지카드 제시자 본인에 한함

 3,000원 할인(보호자 동반 1인 무료)

 용인 지역 주민

 주민등록증 제시자 본인에 한함

 50% 할인(자녀포함적용)

 

용인 대장금파크 관람시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가끔 방문하면 사즉촬영을 하고있을 때가 있는데요, 이때는 일부 세트장 관람이 불가합니다.

먼길 시간내서 맘먹고 갔는데 일부 못보고 돌아오면 너무 아쉬워서 방영중인 MBC 사극이 없을 때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는 전에 갔을 때 구경 다하고 오고 싶었는데 일부 촬영중이여서 연예인은 구경했지만 세트장 구경을 못해서 속상했습니다.

 

용인 대장금파크는 시설물 보호를 위해서 애완동물 입장 불가하며, 시각장애인 안내견, 청각 도우미견은 입장 가능합니다.

드라마세트장이 산에 위치해 있어서 여름철에는 벌 같은 벌레로부터 공격을 당할 가능성이 있어서 강한 화장품, 향수 등의 사용은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대장금파크는 서울근교에 위치한 국내여행지이면서 용인 가볼만한곳이기도 하지만 용인에서도 도심바깥에 위치해 대중교통보다는 되도록이면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것이 편합니다.

대중교통으로 대장금파는 가는법은 지하철 기흥역에서 에버라인으로 환승 후 운동장,송담대역에 하차하여 포브스병원정유장으로 이동 백암행 버스를 타야합니다. 백암에 내린 뒤에 택시 또는 버스 105번을 이용하여 MBC드라마세트장인 용인대장금파크에 도착할 수 있는데요, 105번 버스는 1일10회 운행하여 시간을 맞춰서 타기 어렵습니다.

 

개인적으로 용인 가볼만한곳으로 대장금파크를 꼽는 이유는 웅장한면도 있지마 드라마에 나오는 배경을 직접보는 재미도 있고 그 배경을 똑같이해서 인증샷도 찍는점이 어른이나 아이 모두 좋아할 포인트였습니다. 그리고 시대별 다른 특색의 건물들이 보는 즐거움을 더해줬습니다.

드라이브삼아 또한번 가고 싶은 서울근교 근교여행지 중 한곳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