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꿀 정보

들깨 효능과 들깨먹는법 들깨가루 알차게 먹자!

참기름 들기름은 우리나라  밑반찬에서 빠질래야 빠질 수 없는 필수 드레싱 및 소스입니다. 비빔밥에도 기름 한방물이면 풍미가 가득 맛과 향기가 업그레이드 되서 식단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그 중에서 들기름의 풍미와 맛이 참 좋은데요, 본 재료인 들깨 효능, 들깨가루 및 들깨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건강에 좋은 우리음식 효능까지 제대로 보고자합니다.

 

깨와같은 견과류들이 무기질 함량이 높은데요 들깨는가 더 특별한 점은 리놀렌산이라는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들깨 효능의 주요 성분인 리놀렌산은 혈전 생성을 막아주고 혈관확장을 도와줍니다. 또한 필수지방산이라 체내에 들어와서 다양한 영양적인 효고를 낼 수 있습니다. 

 

들깨를 섭취시에는 보통 볶아서 들깨가루로 갈거나 기름으로 가공해서 섭취하는데요, 볶는 과정에서 일부가 공액리놀렌산인 CLA 지방산으로 변합니다. 이 성분들이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으로 나타나는 것들을 완화시켜주기도합니다.  

 

들깨 효능으로 장 건강개선을 꼽을 수 있는데요, 장이 좋아지니 자연히 몸 안에 쌓여있는 나쁜물질들의 배출이 원활히 일어나 피부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항염, 항바이러스 효과는 물론 혈전 용해르 도와 혈액순환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들깨먹는법으로 들기름으로 가공하여 섭취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들기름은 짦은시간내에 산패가 되므로 무조건 냉장 보관을 하며 되도록이면 2개월이내 섭취를 해야합니다.

2개월이 지나면 산패로 인한 독성물질들이 생기는데요, 이를 막기위한 들기름 보관방법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들기름 냉장보관시 바로 짜낸 들기름과 참기름을 9대1 비율로 섞어서 보관하면 참기름이 들기름의 산패를 막아 보관기간을 약 1년까지 늘려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참기름 보관방법을 하나더 알려드리면 참기름은 들기름과 달리 그늘지고 일정한 온도가 유지되는 상온에서 보관하면 5년가까이도 변질되지 않습니다.

 

들깨먹는법으로 강정을 만들어서 드실수도 있지만 들깨가루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버섯볶음에 들깨가루를 첨가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표고버섯, 팽이버섯, 느타리 버섯들 다양한 버섯을 넣어서 일반적으로 하는 버섯볶음요리에 볶는단계 마지막에 적당량의 들깨가루를 넣어주면 풍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들깨먹는법으로 일상에서 편하게 차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들깨 차 만드는 법은 들꺠를 살짝 볶은뒤 곱게 갈아줍니다. 갈아준 들깨가루를 꿀과 재어서 뜨거운물에 한스푼 넣어서 음용할 수 있습니다. 인삼을 꿀에 대어서 차로 섭취하는 것과 비슷하여 만드는 방법도 쉽고 섭취하기도 편해 후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들깨를 가루상태로 보관할경우 들깨자체로 보관하는것보다 산패되는 속도가 빨라 보관할수 있는 기간이 짧아지는데요, 꿀에 재어두면 보관할 수 있는 기간이 더 늘어나서 오랫동안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들깨가루를 이용한 들깨먹는법 잘 활용하셔서 들깨 효능 충분히 느끼시고 건강하게 생활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