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꿀 정보 /여행 & 나들이 정보

태안 세계튤립축제 빛축제 2017 주말 여행 정보

안녕하세요 정보주는 줌마입니다.

 

오늘도 역시나 낮에는 날씨가 따뜻하고 길가에 만개한 꽃에서 꽃향이 살랑살랑 나는게 괜시리 설레이는 봄입니다.

 

햇살이 이리 좋은데 실내에만 있는건 날씨에 대한 예의가 아닙니다.

그래서 줌마A는 지난 주말에 태안에서 4월 부터 5월10일까지 열리는 2017 세계튤립축제에 다녀왔습니다.

 

태안 세계튤립축제 빛축제 2017

행사기간 : 2017.04.13 ~ 2017.05.10

입장가능시간 : 9:20 ~ 22:00

퇴장시간  : 23:00

위치 : 충천남도 태안군 남면 마검포길 200

행사장소 : 충남 태안군 남면 신온리 네이처월드

(네비로 검색하실경우 네이처월드로 오시면 됩니다.)

주화종 : 튤립, 유채, 루피너스, 디기탈리스

연락처 : 041-675-9200

세계튤립축제 행사장에서 밤에는 빛축제도 같이 진행되는데요

빛축제는 충남지역 최초로 화려한 조명으로 '바다내음 한아름 빛으로 피어나는 추억'이란 주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태안 튤립축제 & 빛축제 입장료

성인(20세 이상) : 9,000원

청소년 /청소년 단체(3세(36개월 이상)~19세) : 7,000원

단체 (30인 이상) / 경로(65세이상) / 장애인(1~3급) 

국가유공자/ 연역국인및 전,의경 : 8,000원

단체관람객 인솔자 및 교사(30명당 1인)

36개월 미만 유아 : 무료

 

대중교통이용 안내

주차장은 공터?? 비슷무리하게 생겼는데 빈 곳에 차곡차곡 주차했습니다.

저는 오전에 일찍 다녀왔는데 오후 2시부터 사람들이 엄청와서 들어오는길이 밀렸습니다.

주말에 가실거라면 아침일찍 다녀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표를 끊고 들어가면 초입에 휠체어와 유모차를 빌려주는 곳이 있어서 다르아프신 부모님과 오신분은 휠체어 빌려서 밀고 다녀도 좋을듯 싶습니다.

이건 여담인데 어르신들 다리 아프시면 안간다~ 너네나 다녀와라~ 하시는데 휠체어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이라면 같이 모시고 가서 좋은거 많이 보여드리고 추억 만드는게 나중에 후회도 안되고 회상할 기억이 있어서 좋습니다.

저는 테투리에 천막으로 되어진 행사장들부터 보고 전체 행사장에서 안쪽에 있는 야외부분은 나중에 관람하였습니다.

 

시작부터 엄청난 색감을 자랑하는 꽃들이 있는데 관광객들분들 전부 꽃 앞에서 사진 찍느라 바빴습니다. 태안 세계튤립축제는 특히 여자분들의 취향저격인 곳인데요 다들 어머~~ 어머 어머 하면서 얼~~마나 좋아하셨는지 모릅니다.

구근을 판매하기도 하였는데요, 생긴건 마늘인데 이게 자라서 예쁜 꽃이 핀다고 하더라고요 구근 앞에 샘플사진이 붙어있었는데 너무나 예쁘더라고요 개당 가격이 2,000원에서 3,000원이였는데 지름신이 오려는걸 서방이 막았습니다.

꽃피는 화분을 사면 평균 3개월 안에 죽게만들기에 괜히 사가서 아까운 새생명하나 또 소멸시키지 말기로하였습니다.

취미 코렉터인데 이거보고 반해서 새로운 취미를 또 만들뻔 했으나 가격이 만만치 않은거 보니 키우기 힘든거 같아서 택도 없는 소리는 집어넣었습니다.

어렸을 때는 부모님이 화분보고 좋아하면 아이구 아줌마 이랬는데 이제는 제가 푸릇푸릇 싱그러운 화분들 보면 더 좋아합니다. 이제는 이렇게 싱싱한 식물을 보면 활기를 얻는 기분이듭니다.

 

하트 모양의 알록달록 예쁜 꽃모음과 같은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것은 물론 중간 중간에 다양한 상품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태어나서 이곳에서처럼 이렇게 많은 튤립을 본건 처음입니다. 에버랜드 튤립축제도 가고싶다고 노래만하고 한번도 못가봤는데 태안 세계튤립축제와서 원없이 튤립 많이보고 소원성취했습니다.

 

저 알록달록하게 보이는게 전부 튤립입니다.

어마어마하니 정말 대단해요 ~ 평생 볼 튤립 다 봤습니다.

마침 지금이 전부 만개서 한참 보기 좋을때라 더 예뻤습니다.

이번주말에 가셔도 멋진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튤립종류도 많고 생김새도 하나하나 다 다르고 이렇게 많은 종류의 튤립이 있는지도 처음 알았습니다.

 

이번 주말부터 5워롳 기난긴 연휴 아직 가실 곳을 정하지 못하셨다면 태안 세계 튤립축제 & 빛 축제 추천드립니다.

9,000원 입장료로 튤립축제와 빛축제 둘다 즐길 수 있다는데 저는 당일치기로 간거라 빛축제를 못봐서 아쉬움이 많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