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꿀 정보 /여행 & 나들이 정보

추석 통행료 민자도로 무료

2017년은 추석연휴가 길어서 황금연휴인데요, 내수 활성화를 위해서 고속도로 요금소 통행료가 10월3~10월5일 사흘간 무료입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민자도로의 경우 자율적으로 통행료 면제를 일부만 시행한다고 했었는데요, 이용하는 도로에 따라 혜택을 받기도 하고 못받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고속도로보다 민자도로로 이동하는 구간이 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기쁜 소식이 민자도로 통행료 무료 구간이 추가로 늘었습니다. 서울양양선 등 9개 구간과 국도 29개구간이 준공 개통되며, 국도 13개구간도 임시 개통되어 원활환 교통이 이루어지도록 한다고 합니다.

 

 

10월3일~10월5일 총 3일간 추석 통행료 무료로 경기도 민자도로 통행료 면제를 시행합니다.

자차가 아닌 고속버스를 이용해서 내려가실 분들도 그나마 예전보다 한숨 돌릴 수 있게된 좋은 소식은 추석연휴기간 동안 버스도 추가 운행됩니다.

 

▶경기 화성시의 미자도로인 비봉~매송간 도시고속도로의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비봉~매송간 민자도로는 처음 통행료 면제 대상이 아니었짐나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서 추가로 통행료 면제 도로에 포함되었습니다.

비봉~매송간 도시고속도로는 9월18일부터 유인 요금소를 지나가는 수소차와 전기차의 통행료의 50%할인 서비스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연휴기간 동안 부산과 경남의 모든 유료도로 통행료가 무료입니다.

광안대교, 백양터널, 수정산터널, 을숙도대교, 부산항대교 등은 추석 연휴기간동안 통행료가 무료로 개방된 게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경남도로 3개 민자 유료도로도 통행료를 면제하는데요, 거가대로, 마창대교, 불모산터널(창원~부산 간)이 포함됩니다.

통행료가 면제라고해도 요금소 진입 시 하이패스 차로는 하이패스 단말기를 단 차량만 이용해야 합니다.

 

▶인천지역 유료도로인 인천공항고속도로, 인천~김포고속도로, 인천대교, 문학 원적산 만월산터널 이용하는 차량 모두 통행료가 무료입니다.

 

나들이 차량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편의시설 등의 확충도 신경썼는데요, 서울양양고속도로 내린천 휴게소의 주차면수도 증설한다고 합니다.

더불어 도로공사사 관리하는 전 휴게소와 이용객이 많은 졸음쉼터, 버스정류장 등 총 226개소에선 올해부터 와이파이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추석 연휴 기간동안 고속도로 서울양양선(동홍천~양양 71.7km) 등 9개 구간과 국토29개 구간이 준공 개통됩니다.

88올림픽고속도로 옥포-성산(13.2km)확장공사 구간을 27일부터 2차로에서 4차로로 임시 개방하며, 국도 44호선 홍천-인제 확장공사 구간 등 국도 12개 구간도 임시개방됩니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한남대교 남단에서 신탄진 구간과 영동고속도로 신갈분기점에서 여주분기점 구간 상하행선에서는 10월2일부터 6일까지 버스전용차로제를 평소보다 4시간 연장합니다.  

경기도가 운영하며 추석 연휴 통행료 무료인 민자도로 3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기도가 운영하는 민자도로는 총3개로 각 구간은 서수원~의왕간 고속화도로, 제3경인 고속화도로, 일산대교입니다.

원래 경기도 민자도로는 정부가 발표한 고속도로 통행료 무료 구간에 포함되어 있지 않았지만 고속도로와 연결되어 간선기능을 가지고 있는점을 고려해서 시민의 편리함을 뮈해 민자도로 추석 통행료 무료입니다.